개인적으로는
생각보다 쉽게 한국시장에 좌절한 듯 하여, 실망이 크다.
한국 사용자가 네이버가 만들어둔 통합검색이라는 결과에 익숙해져 있다고 해도.
구글이 네이버와 다르다라고 가지고 갈 수 있는 부분들까지 버리는 건 아니지 않을까-
구글 코리아의 홈을 바꾼 건 애교 정도로 생각해줄 수 있지만.
시맨틱스럽게 보였던 구글닷컴의 꽂아주는 결과에 대한 감동을 구글 코리아에서는 쉽게 보기 힘들지 않을까.

로그인한 사용자에게만 보이는지, 링크로는 공유가 안되서 우선 스냅샷으로 저장.

여러가지 키워드를 넣어 본 결과,
웹 - 이미지 - 뉴스 - 블로그로 구성되어 있고. 최대건수는 4건 정도식.

* 웹 - 이미지 - 뉴스만 나온 화면

같은 의미의 영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, 상단에 정확히 뽑아주던 똘똘해보이던 검색와 비교됨.
google 닷컴의 google stock 검색결과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* 웹 - 이미지 - 뉴스 - 블로그가 모두 나온 화면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' > 검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ilverlight platform, Tafiti  (0) 2007.08.24
Search Crystal  (0) 2007.07.12
구글 코리아 통검 스냅샷  (5) 2007.06.27
구글 코리아의 새로운 홈  (2) 2007.05.30
Google, Timeline view  (0) 2007.05.18
Google Universal search & New Navigation  (0) 2007.05.18
  1. 알 수 없는 사용자  2007.06.29 13:44  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    전 아무리해도 위와 같은 화면으로 검색이 안되던데....
    어캐하면 볼 수 있을까나
  2. 알 수 없는 사용자  2007.06.30 11:37  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    전 재현이 안되네요. :(
  3. Read & Lead  2007.07.04 18:10  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    버킷테스트라서 특정 유저에게만 보이는 것 같습니다. 여러가지 검색페이지 시안 중에 하나일 뿐이고 시안별 퍼포먼스 비교를 통해 향후 방향을 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 통합검색 관련해서 적은 글이 있는데 아래 url 첨부합니다~
    http://read-lead.com/blog/entry/검색-네이버-통합검색-vs-구글-웹검색-사용자의-시선추적eye-tracking-결과-비교
openclose